Time to start!
B
e confident, we're  
HHOOK
팀훅은 즐거움과 자신감을 통해
나를 받아들이고 주변을 이해하며
우리의 일상을 더 다채롭게 만들어갑니다
기존 격투스포츠는 폭력적이고 부상 위험이 잦은 운동으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팀훅은 기존의 부정적인 패러다임으로 가려진, 격투 스포츠의 순기능적 요소를 재발견하고
개인의 삶에 즐거움과 자신감을 만들어줄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격투 스포츠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켜나가려 합니다.
복싱과 주짓수라는 종목이 가진 특성을 유지시켜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팀훅만이 가진 차별점이 스며들 수 있도록 기준을 잡아나갔으며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환경에서 존재감이 인식되는 것을 목표하였습니다.

問.

현재 격투스포츠의 시장성을 파악하고
여전히 격투스포츠를 취미로 즐기는 사람들과
새롭게 흥미를 보이는 사람들의 특징을 분석하였습니다.

答.

프로선수, 부상, 힘든 운동을 넘어서
다이어트, 체력관리, 라이프스타일, 재미, 생활체육 등
특별한 취미로써 가볍게 즐기고 싶어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Brand Direction
기존의 격투스포츠가 가진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하여
즐거움, 자신감, 유대감 세 가지를 키워드로 설정하였으며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선과 면을 활용, 상승적 이미지와 단단함을 표현하였으며
색을 통해 자신감을 감각적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강조하는 방향으로
브랜드의 전반적인 시각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Visual Identity
Logotype
로고는 브랜드 이름이 직관적으로 연상될 수 있도록
타이포 형식으로 로고를 제작하였으며,
무게감과 균형감을 더하고 메인 컬러를 활용하여
브랜드 정체성을 드러내는 동시에 시선을 이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Font
격투스포츠가 지닌 특성과 팀훅에서 표현하려는 메세지가 가미될 수 있도록
두께감이 있는 산세리프체의 IMPACT를 헤드폰트로 활용하였고
가장 보편적으로 활용되어 익숙하고 가독성이 좋은
Noto Sans CJK KR 폰트를 바디폰트로 활용하였습니다.
Color
붉은 계열의 컬러를 활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자신감이라는 키워드가 더욱 연상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A90F29

R.169 / G.15 / B.41

C.0 / M.91 / Y.71 / K.34

#080506

R.8 / G.5 / B.6

C.0 / M.38 / Y.25 / K.97

Visual Interactive
Application
팀훅이 전하려는 메세지가 반복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간판, 포스터, 패치, 명함 등을 제작하였으며,
복싱에서는 대표적인 인물을 활용하여 포스터를 제작하고
주짓수에서는 도복을 활용하여 그래픽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